이스라엘 의회 해산, 정부 붕괴, 3년 만에

이스라엘, 의회 해산, 정부 붕괴, 3년 만에 다섯 번째 선거 실시

이스라엘 의회 해산

후방주의 두바이, 아랍에미리트 — 이제 익숙한 이야기처럼 느껴지지만, 이스라엘 정부는 목요일 의회 또는 크네셋이 스스로 해산하기로 투표한 후 무너졌습니다.

이는 중도파, 우파, 좌파, 심지어 이슬람파까지 포함하는 국가 역사상 가장 다양하고 가능성이 희박한

연합이 결국 극복할 수 없는 교착 상태에 도달한 후 3년 만에 다섯 번째 선거를 위한 길을 열어줍니다. 그 존재 1년.

그 연합이 형성되기 전에 이스라엘은 2년 동안 네 번의 선거를 거쳤으며, 각 선거는 또 다른

투표를 강요할 만큼 충분히 결정적이지 못했습니다. 거의 정확히 1년 전

이스라엘의 마지막 정부 구성 과정에서 이스라엘 최장수 총리인 베냐민 네타냐후(Benjamin Netanyahu)가 12년 만에 해임됐다.

현재 이스라엘의 곤경은 900만 명이 넘는 중동 국가에서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고,

이스라엘의 방향에 대해 확연히 다른 견해가 반영되어 있다고 일부 관측통들은 말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우익 Likud 정당이 지역 여론 조사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Netanyahu에게 잠재적인 두 번째 기회를 제공합니다. 선거는 가을에 실시됩니다.

이스라엘 의회 해산

전직 정착민 지도자인 극우파인 나프탈리 베넷(Naftali Bennett) 이스라엘 총리는 지난주 연설에서 “우리는 이 정부의 생존을 국익으로 보고 있는 이 정부를 유지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했다”고 말했다.

“유감스럽게도 우리의 노력은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비비에게 또 다른 기회는?
네타냐후는 그렇게 슬퍼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저녁은 이스라엘 시민에게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정부는 길을 마쳤다”고 전 총리는 6월 21일 첫 소식이 발표된 후 퇴임하는 연정에 대한 비판 목록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 정부는 집으로 돌아간다.”

72세의 네타냐후는 이스라엘 정치의 피뢰침으로 종종 “그를 사랑하거나 미워하는” 인물로 묘사됩니다.

그는 지난해 여러 가지 부패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음에도 사퇴를 거부해 많은 당원들의 분노를 샀다.

그의 재판은 현재 진행 중이며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혐의에도 불구하고 그가 다시 총리가 되는 것을 금지하는 법은 없습니다.

2021년 3월 5일 금요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촬영된 이 항공 사진에서 사람들이 디젠고프 광장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5일 금요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촬영된 이 항공 사진에서 사람들이 디젠고프 광장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코비 울프 | 블룸버그 | 게티 이미지
카네기 국제 평화 기금(Carnegie Endowment for International Peace)

의 선임 연구원인 아론 데이비드 밀러(Aaron David Miller)는 “네타냐후의 복귀가 결코 불가피한 것은 아니며 아직 시기상조”라고 말했다. 싱크 탱크에 대한 논평에서 썼습니다.

밀러는 “네타냐후는 그 어떤 이스라엘 정치인보다 그 직업을 원하고 그것을 얻기 위해 무엇이든 말하고 행동할 준비가 돼 있다”고 썼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