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골라 야당, 치열한 경쟁에서

앙골라 야당, 치열한 경쟁에서 표결 최종 추진

앙골라 수도 루안다(Luanda)의 인구 밀도가 높고 빈곤한 지역에서 빨간색과 녹색 옷을 입은 지지자들의 바다가 월요일 집결하여 장기 집권 MPLA당에 가장 큰 위협이 되는 야당 그룹에 대한 지지를 표시했습니다.

앙골라 야당

“대통령 아달베르토!” 앙골라의 완전한 독립을 위한 민족 연합(UNITA)의 지도자 아달베르토 코스타 주니어가 도착했을 때, 앙골라의 완전한 독립을 위한 민족 연합(National Union for the Total Independent of Angola, UNITA)의 파티 색상으로 옷을 입은 군중을 외쳤습니다.

주로 젊은이들인 수천 명의 지지자들은 UNITA의 상징과 관련하여 “검은 수탉”을 외치며 열광적이었습니다.

코스타 주니어는 관중들에게 “앙골라에 투지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군 운동에서 정당으로 변모한 UNITA는 수요일 선거에 출마한 7개 야당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1975년 포르투갈로부터 독립한 이래 석유 부국을 통치해온 앙골라 해방 인민 운동(MPLA)의 주요 라이벌이다.

코스타 주니어는 카젠가 지역의 먼지 투성이 들판에 모인 지지자들에게 “대안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 만세. 정권 교체 없이 민주주의는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나의 정당이 집권하는 민주주의는 없다.”

  • ‘우리의 삶은 어렵다’-
    60세의 Costa Junior는 중요하고 성장하는 투표권을 대표하는 청년들을 재빨리 인정했습니다.

그는 “UNITA의 임무는 꿈의 실현, 젊은이들의 목표 실현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앙골라 야당, 치열한 경쟁에서

토토사이트 집회 참석자들은 호세 에두아르도 도스 산토스 전 대통령 치하에서 곪아 터진 앙골라의 높은 수준의 빈곤과 부패에 질렸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2017년까지 거의 40년 동안 나라를 통치하다가 지난달 사망했습니다.

학생이자 자영업자인 호르헤 도밍고스(27)는 “우리의 삶은 어렵다. 정부에 있는 이 사람들 때문에 모든 것이 매우 비싸다”고 말했다.

지지자들은 MPLA를 인수하기 위해 다른 야당과의 연합을 구축하는 정치에 대한 Costa Junior의 접근 방식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5달러를 버는 노점상 루이스 산타나(Luis Santana)는 “사람들이 대안을 원하기 때문에 이곳에 왔다. 앙골라는 부유한 나라지만 국민은 고통받고 있다. 매우 슬프다. 우리는 대안을 절대적으로 원한다”고 말했다.

UNITA는 MPLA를 물리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다른 두 야당과 선거 연정을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야당의 통일전선은 집회 연단에서 분명히 보였습니다.

Costa Junior에는 PRA-JA Servir Angola 당의 인기 있는 회장인 Abel Chivukuvuku와 민주당 Bloc 당의 대표인 Filomeno Vieira Lopes가 합류했습니다.

야당에 대한 흥분과 주로 젊은 지지자들 사이에서 높은 수준의 절망과 좌절에도 불구하고 분석가들은 MPLA가 투표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5월에 실시된 Afrobarometer 조사에 따르면 야당에 대한 지지가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MPLA에 7% 포인트 뒤쳐져 있습니다.

MPLA의 마지막 선거 유세는 토요일이었지만 Joao Lourenco 현직 대통령은 월요일 초 특별 여성 유세를 개최했습니다.

그의 러닝메이트인 에스페란카 마리아 에두아르도 프란시스코 다 코스타(Esperanca Maria Eduardo Francisco da Costa)는 MPLA가 승리할 경우 미국 최초의 여성 부회장이 됩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