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석유, 가스 회사 혼합 사업

베트남 석유, 가스 회사 혼합 사업
유가는 OPEC+의 감산 합의와 글로벌 연료 수요 회복으로 연초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이는 베트남 석유 및 가스 주식의 시장 가격에 반영되었지만 모든 기업이 혜택을 받은 것은 아닙니다.

베트남 석유

토토사이트 국제 시장에서 유가는 상반기에 47% 이상 상승하여 정제 제품의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6월 브렌트유는 공급 부족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배럴당 76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러시아가 이끄는 OPEC과 그 동맹국들은 7월부터 생산량 한도를 완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2020년 말부터 2021년 1분기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석유 수요는 Covid-19 통제 조치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그러나 올해 2분기 초 이후 발생한 발병은 이 지역의 석유 수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높은 유가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의 모든 석유 및 가스 기업이 혜택을 받는 것은 아니라고 Viet Dragon Securities Corp(VDSC)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more news

그 중 업스트림 기업의 경우 코로나19의 영향과 국내 석유 및 가스 프로젝트의 침체로 인해 올해 첫

6개월 동안 비즈니스 결과가 그다지 긍정적이지 않았습니다.

석유 및 가스 개발과 관련된 업스트림 부문에서 운영되고 Petrolimex 유전에서 대부분의 시추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제 활동에도 참여하는 PetroVietnam Drilling & Well Services Corp(PVD)는 전년 대비 47% 감소를 보고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순매출이 1조 6600억 동(7,300만 달러)을 넘어섰습니다.

베트남 석유

대규모 제공 비용과 함께 매출이 크게 감소하여 PVD는 950억 동의 순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마찬가지로, PetroVietnam Technical Services Corp(PVS)의 순수익도 같은 기간 동안 35% 감소한

거의 5조 7000억 동으로 세후 이익은 3,470억 동으로 전년 대비 16% 감소했습니다.

동일한 업스트림 부문에서도 PVS는 선박, 항구, 수상 창고 및 석유 공학을 포함한 운영의 다양성으로 인해 PVD보다 유가의 영향을 덜 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수급 격차로 인한 유가 전망이 밝으면서 PVD와 PVS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호치민 증권 거래소(HoSE)에서 PVS 주가는 연초 6개월 동안 53.2% 상승한 반면 PVD 주가는 27.2% 상승했습니다.

한편, 미드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부문의 경우, 기업들은 지속 가능한 유가 상승으로 인해 판매 가격

상승 또는 총 이익률 개선으로 긍정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에 따라 PetroVietnam Gas JSC(PVGas, GAS)는 각각 23.2%와 4.1% 증가한 40조 2,700억 동의 순매출과

거의 4조 4,000억 동에 달하는 세후 이익으로 첫 6개월을 마감했습니다.

PVGas는 가스 수집 및 시장의 다른 회사로의 재분배를 전문으로 하는 미드스트림 부문에서 운영됩니다.

특히 2분기에 유가의 급격한 상승으로 회사의 매출이 45% 증가했으며 총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7.5%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