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의사당 폭동 : 집회에서

국회 의사당 폭동

사설파워볼 국회 의사당 폭동 : 집회에서 트럼프의 말이 폭력을 선동 했습니까?
도널드 트럼프가 군중을 선동하여 미 국회의사당을 습격한 탄핵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그렇다면 대통령은 폭력 사태가 일어나기 전에 무엇을 말했는가?

1월 6일 수천 명의 트럼프 지지자들이 작년 11월 대통령 선거 결과에 도전하기 위해 조직된 “미국을 구하라” 집회에 모였습니다.

그들은 트럼프가 워싱턴 DC의 백악관 근처 내셔널 몰에서 그들에게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70분 연설에서 민주당원인 조 바이든의 승리를 확인하기 위해 정치인들이 모인 의회로 행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박수를 받은 직후 공격이 시작됐다.

그 말은 이제 그의 두 번째 탄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했으며, 이는 지난 달 의원들이 찬성표를 던진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무엇을 말했는가? 다음은 볼티모어 대학의 Garrett Epps 교수의 법적 분석에 따른 5가지 핵심 인용문입니다.

트럼프, 바이든, 미국에 대한 판결의 의미
국회의사당 폭동 타임라인: 하루가 어떻게 전개되었는지
‘우리는 이번 선거에서 승리했고 압도적으로 이겼다’
이것은 그의 연설 3분 후였습니다. 민주당원들이 선동 혐의의 출발점으로 사용한 것은 잘못된 주장이었습니다. 단지 그가 이날이 아니라 몇 주 전에 말했기 때문입니다.

이 인용문은 하원의 하원인 하원의 지지를 받은 탄핵 기사에 나옵니다.More News

국회 의사당 폭동

합동 회의가 있기 몇 달 전에 트럼프 대통령은 대통령 선거 결과가 널리 퍼진 사기의 산물이며 미국인들이 이를 받아들이거나 주 또는 연방 관리들이 인증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는 거짓 진술을 반복해서 발표했습니다. 합동 회의가 시작되기 직전에 트럼프 대통령은 워싱턴 DC의 Ellipse에서 군중에게 연설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우리가 이번 선거에서 승리했고 압도적으로 승리했다”는 잘못된 주장을 되풀이했다.

이 기사는 트럼프 대통령의 재판이 화요일에 시작되는 상원으로 보내졌습니다.

‘도둑질 막겠다’
여기에서 트럼프는 결과가 선언된 지 하루 만에 시작된 바이든의 선거 승리에 맞서기 위한 운동의 슬로건을 되풀이하고 있었다.

곧 소셜 미디어에서 속도를 내고 미국 전역에서 집회를 일으켰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큰 것은 트럼프가 1월 6일에 연설한 것이다.

트럼프의 ‘투표 사기’ 전략의 뿌리
‘우리는 절대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결코 양보하지 않을 것입니다. 일어나지 않는다’
이것은 트럼프가 바이든의 승리를 결코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아직까지 가장 분명한 용어로 말한 것이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과 지지자들을 통틀어 양보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절도가 관련되어 있을 때 당신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우리 나라는 충분히 가졌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참지 않을 것입니다.”

어느 시점에서 트럼프는 바이든 대통령에 도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불법적인 대통령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것이 당신이 갖게 될 것이고 우리는 그런 일이 일어나도록 내버려 둘 수 없습니다.”

‘지옥처럼 싸우지 않으면 더 이상 나라가 없다’
이것은 탄핵 문서에 나오는 트럼프 대통령의 연설에서 가장 긴 인용문입니다. 그것은 또한 그의 변호사들이 재판에서 가장 변호하기 힘든 것이기도 합니다.

그는 또한 의도적으로 “당신이 지옥처럼 싸우지 않는다면 당신은 더 이상 국가를 가질 수 없을 것입니다”와 같은 맥락에서 국회 의사당에서 무법적인 행동을 조장하고 예측할 수 있는 결과를 초래했다는 진술을 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의 변호사들은 그의 “싸움”이라는 단어가 비유적인 표현이라고 주장했으며 이는 오랫동안 공개 담론에서 받아들여져 왔다.